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대한산부인과학회

Invitation

Home > Invitation

산부인과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으로 전 세계적으로 전례 없는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가운데 여성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묵묵히 환자 진료와 연구 활동에 매진하시는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제106차 대한산부인과학회 학술대회를 9월 25일(금), 26일(토) 양일에 걸쳐 개최하기로 하였으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해 9월 27일(일)에 온라인(on-line)으로 하루 일정으로 축소하여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총 3개의 세션으로 동시 진행되며 모체태아의학, 부인종양학, 생식내분비학, 일반부인과학의 영역에서 산부인과 전공의 선생님들이 꼭 알아야 할 필수적인 내용을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동시에 진행되는 일반연제 발표를 통해 그동안 회원님들께서 이루어 온 연구 업적들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 됩니다.

대한산부인과학회 학술상 수상자들의 주요 연구 결과를 발표로 듣는 시간을 마련하였을 뿐만 아니라 KSOG position statement를 통해 임신 중 Tdap 백신 접종과 부인암 환자에서 patient blood management를 어떻게 해야 할 것인지에 대해서도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초청 강연에서는 국내외 유수의 석학을 초빙하여 산부인과 각 분야의 새로운 이슈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특히 COVID-19 pandemic 상황에서의 산부인과적 진료와 관련한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오후에 개최되는 제25차 Seoul International Symposium에서도 국내외 석학들의 흥미롭고 유익한 강의들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어렵게 개최되는 만큼 짧은 시간에 유익한 내용을 담아 여러 회원분들께 소중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였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부디 많은 분들이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어 주시길 바랍니다. 뉴 노멀(New normal)의 시대에 이번에는 온라인으로 만나 지식을 나누지만, 다음번에는 직접 만나 소중한 경험과 지혜를 나누고 토론할 수 있는 기회가 오기를 기대해 봅니다. 무엇보다 회원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산부인과학회      회      장  백원영
이 사 장  이필량

Registration
D-DAY
서울특별시 강남구 132길 36 4층 대한산부인과학회 사무국
  • TEL. 02-3445-2262
  • Fax. 02-3445-2440

COPYRIGHT © KOREAN SOCIETY OF OBSTETRICS AND GYNECOLOGY. ALL RIGHTS RESERVED.